제제의 일상

[일상] 꿈과 자본과 실행력 , 내 꿈은 무엇일까?

밍보밤 2021. 2. 2. 23:43
반응형

오늘은 조금 심오한 얘기를 해볼까합니다.
전 항상 어떤사람으로 크고싶은지 궁금했고 , 계속 자신에게 물어보며 끝없이 고뇌했던 기억이있습니다

그 과정 중에 제가 내린 가장 효과적이고 , 근본적인 얘기를 여러분들과 얘기해볼까해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저한테 공유해주시면 , 너무너무 감사할거같아요😉



가장 중요한 전제는
" 삶에서의 시간은 한정적이다 "입니다.

1. 돈은 절대적으로 꿈의 방향성을 정하지못하지만, 꿈의 실행가능 요소와 한계요소엔 포함된다. 즉 물질이 있다고해서 무작정 나의 꿈에관련한 실행력을 만들지못한다. 그렇다면 꿈의 설정이 가장 먼저라는걸 알 수 있다. (자본 = 꿈의 실현이 빨라지는 부스터)
2. 그렇다면 꿈이 설정되었으며 , 자본력이 충분하다면? "나태" 가 없다면 실행력은 그 안에서 나오게 된다. 즉 꿈이 있다는 전제에선 자본이 실행력을 불러오는 충분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부스터 역할을 제 수행한다는 의미이다.
2-1. 자본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실행력은 더뎌진다 . 왜냐하면 돈을 벌수 있는 생산적인 일이 더해지기때문이다 . (시간은 한정적이기 때문)
3. 꿈과 자본력 , 실행력까지 겸비됬다면 그 톱니바퀴는 꿈의 실현가능성을 더욱더 높인
다.
4. 그렇다고 이 3가지가 없다는게 정상적이지 않다는게 아니다. 정해진 시간내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따지며 , 가장 이상적인 방법들을 고안해내는 것뿐

2-1의 대책 : 시간은 한정적이니 , 돈을 벌 요소를 늘리거나 1을 실행해도 1을 버는게아닌 , 100을 벌 수 있는 일을 해야한다 . 즉 , 안정적인 pipeline설정이 필수적이다.
안정적인 파이프라인은 자본력을 가져오고, 자본력은 다시 동기부여와 실행력을 가져올것이라고 예상된다.

꿈의 설정이 가장먼저라는 번외 이유

자본력과 실행력이 있는사람 = 이상과 꿈이없으며 , 실행과정중에 만들어질 가능성이 많음. 즉 이것도 시간적으로는 낭비일 확률 높음.
자본력만 있는 사람 , 실행력만 있는사람 = 어디로가는지도 모르고 무작정 여행을 떠나는사람과 비유할수있다. 이것또한 한정적인 시간앞에선 낭비일 확률 높음.

어떠셨나요? 꼭 읽어보고 피드백 부탁드려요 !
저의 생각과 다르다는것은 분명 저가 배울게 있다는 뜻이니깐요! 오만하게 이런 근본적인것들에대해 절대 정답이라 생각하지않습니다. 단지 제 생각이 이랬고 , 이러한 이유로 고민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