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와 건강

[탈모] M자탈모 초기 , 어떻게 대처할까?

밍보밤 2021. 1. 28. 21:2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예쁜 밤입니다 👏
오늘은 M자탈모 초기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우선 이 항목에 내가 포함된다면
꼭 끝까지 봐주셔야 합니다 꼭이요!!

1. 이마가 요즘따라 옆으로 넓어진다

2.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하루 50, 100개이상 빠진다

3. 아버지, 혹은 할아버지가 탈모다

이 세 가지중 한가지라도 자신이 포함이된다면,
탈모 초기에 입성 하신겁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것을 요구합니다. 전 전문가가 아닙니다 😢)

출처 코메디닷컴


다들 탈모 초기에 대한 현상들이 궁금하실겁니다
왜냐면 탈모임에도 부정하거싶거나 , 정말 모르시는 분들도 꽤 많거든요. 저도 그 중 하나였기에 잘 아는데요.

원인을 알아야 방법을 찾아 원인을 제거하는것과같이
M자탈모의 원인을 알고 , 그 원인들을 초기에 막아내는것이 아주중요합니다. 육안으로 탈모가 아닌것같으면서 , 제가 말한 항목중 한가지라도 포함이 되있으시다면 아주 좋은소식을 알려드릴게요.
탈모는 초기에 치료를받고 예방을 한다면 수많은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M자탈모 그게뭐야?"

M자형 탈모는 남성형 탈모의 대표적인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남성형 탈모는 유전적인 이유나 남성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 남성형 탈모 환자의 81.5%에서 아버지도 중등도 이상의 남성형 탈모를 겪고 있다고 보고된바가 있다하네요 .
(저희 할아버지 아버지 두분다 탈모십니다😢)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의 영향도 큽니다. 탈모는 여러 안드로겐 가운데 하나인 테스토스테론이 5알파 환원 효소와 만나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로 변환돼 발생합니다. 특히 앞머리의 두피는 DHT와 5알파 환원 효소의 활성이 뒷머리보다 높아 앞이마에서 탈모가 나타나기 쉽다고 하네요 .

자, 이제 원인을 알았으니 원인을 제거할 방법이 필요하겠죠?

출처 허브줌


가장 효과적인것은 탈모약을 드셔야합니다. 약은 크게 두타스테리드 , 피나스테리드로 나뉘는데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후에 맞는 약을 전문의께서 처방해주실겁니다.
(탈모약에 대한 자세한얘기는 " https://beautybam.tistory.com/entry/탈모-탈모-약-프로페시아-아보다트-대한-진실-괜찮은걸까 "를 참고해주세요.)

먹는 치료제 외에 또 다른 약물 치료제 미녹시딜은 바르는 제형입니다. 미녹시딜은 혈관 확장 작용이 있어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됐으나, 혈류를 증가시켜 발모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탈모 치료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아주 심하지 않거나 아직 솜털이 많이 남아있는 경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초기에 치료하는게 얼마나중요한지 알겠죠?)

먹는 약과 바르는 약만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부위가 있을 경우 모발이식을 고려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겐의 영향을 적게 받는 뒷머리 모발을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식된 모발은 약 한 달 후에 다 빠지고 새로운 모발이 성장하여 6개월 정도가 지나면 자연스러워집니다 ㅎㅎ
(전 아직까지 치료상태입니다 이식은 하지않았구요)

꼭 진단하셔서 조기에 치료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노하우와 많은 예방방법들을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과 댓글은 사랑합니다❤️😚

반응형